네, 모바일시루 결제내역 확인 사이트에서 로그인하신 후 영수증 출력 가능합니다. (※ 모바일시루 결제내역 확인 사이트: https://localpay.komscochak.com)
시루 홈페이지 및 모바일시루 앱에서 가맹점 검색이 가능하며, 모든 시루 가맹점에서 모바일시루 사용이 가능합니다.
네.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서 이전에 충전하셨던 모바일시루 상품권을 그대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네, 해당 통신사에 법인폰 등록 신청 후 설치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시루 구매 불가.)
매일 밤 은행 시스템 점검 시간 동안 구매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 점검시간 종료 후에 구매 가능 / 농협: 00:00~00:30 / 기타은행: 23:30~00:35 / 자세한 사항은 은행 별 서비스 안내 참조 바랍니다.)
다음과 같은 순서에 따라 결제 진행하시면 됩니다. (결제하기 버튼 → QR코드 스캔 → 결제금액 입력 → 결제완료 확인)
본인명의의 휴대폰에서 본인이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선물하기 기능을 활용하여 타인에게 시루 전송이 가능합니다.
구매 한도는 없으나, 모바일시루 앱에서 최대 보유 가능한 금액은 (전자금융거래법 상) 200만원으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또한 1인당 월 30만원 한도로 할인 혜택을 받아 시루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명의의 휴대폰에서 지역상품권 chak(모바일시루) 앱 설치 후, 모바일시루를 충전하여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결제일+1일(다음 날 23시 59분)까지 취소요청 가능합니다. ▶ 소비자가 할 일 “지역상품권 chak 앱”에서 결제 취소 버튼을 클릭한 후, 결제 가맹점에 비치된 QR코드를 스캔하면 결제 취소 요청됩니다. ▶ 가맹점주가 할 일 소비자가 요청한 결제 취소 건을 “가맹점 앱”에서 “취소 승인” 처리하면 취소 완료됩니다.
네, '지역상품권 chak' 앱에서 발급정보를 입력하면 시루 결제 시 자동으로 발행됩니다. (현금영수증 설정 방법 : 앱 메인화면 → 오른쪽 하단 '현금영수증' 메뉴 클릭 → 소득공제용/사업자지출증빙용 선택 →휴대전화번호/사업자등록번호 입력)
예, 유효기간은 5년입니다. (지류와 동일)
1. 비밀번호 입력 화면의 오른쪽 상단 ‘재등록’을 누르시면 본인확인을 거쳐 새 비밀번호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2. 지역상품권chak 앱 삭제 후 재 설치 → 회원가입 절차 진행 후 " 이미 가입된 고객입니다" 창이 뜨면 확인 클릭 → 그 후 간편 비밀번호 등록하면 됩니다.
회원가입 시 설정한 간편비밀번호(6자리)로 로그인이 가능하며, 추가 인증 수단인 ‘지문’ 또는 ‘패턴’으로 더욱 간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 Play 스토어] / [iOS(아이폰) → App Store]에 접속하여, ‘지역상품권 Chak’ 앱을 설치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