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상품권 가맹점' 앱 > 마이페이지 > 결제취소관리 메뉴에서 해당 날짜를 지정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결제일+1일(다음 날 23시 59분)까지 취소요청 가능합니다. 가맹점주께서는 소비자가 요청한 결제 취소 건을 “가맹점 앱”에서 “취소 승인” 처리하면 취소 완료됩니다. (▶ 소비자가 할 일 “지역상품권 chak 앱”에서 결제 취소 버튼을 클릭한 후, 결제 가맹점에 비치된 QR코드를 스캔하면 결제 취소 요청됩니다.)
시흥시청 소상공인과(310-3545~3548)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네, QR코드를 등록하신 후 매장에 QR코드를 비치해주셔야 하며, 종이시루와 모바일시루 모두 취급해주셔야 합니다.
모바일 시루는 결제 발생 후, 영업일 기준 2일 이내 모바일 시루 앱에 등록한 계좌로 자동 입금됩니다.
위변조로 인한 큐싱 문제로 해당 방법은 권장해드리고 있지 않습니다. 원본 QR키트는 위변조가 불가능한 보안이 적용되어 있지만, 복사본은 보안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네, 가맹점 앱에서 QR코드를 생성하여 결제할 수 있는 기능(App to app)이 있습니다. 가맹점 앱 ‘결제하기’ 기능으로 QR코드를 생성해서 손님이 ‘결제하기’ 기능으로 해당 QR코드 스캔하면 결제가 가능합니다.
다음 순서를 따라 직원을 “점원”으로 등록하면 이용 가능합니다. ① 점원으로 등록할 직원 휴대폰에서 개인 QR코드 생성 (지역상품권 chak 앱 실행 > 마이페이지 점원등록 > QR코드 생성) ② 대표자(점주) 휴대폰에서 점원등록 (지역상품권 가맹점 앱 실행 > 마이페이지 점원관리 점원등록 > “점원 휴대폰”의 QR코드 스캔)
점주/점원 모바일 시루 앱의 PUSH 알림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만약 시루 결제 시 PUSH 알림이 오지 않는다면, 휴대폰에서 알림 차단 여부를 확인해주세요. 또한, 손님 휴대폰에서 결제화면 확인을 통해서도 정상 결제 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네, 법인 인감 서류를 첨부하여 계좌 등록 신청 후 조폐공사 시스템에서 연결하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모바일시루 결제내역은 '지역상품권 가맹점' 앱과 '조폐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폐공사 홈페이지 확인방법: 지역상품권 웹사이트에 로그인 후, 개별 가맹점 페이지에서 결제 내역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https://localpay.komscochak.com))
▶모바일시루: 모바일시루 앱에서 연결 계좌를 등록해야 합니다. ▶종이시루: 시흥시 관내 농협, 새마을금고, 신협에 방문하셔서 환금 계좌를 등록해야 합니다. 기타문의 사항은 시흥시청 소상공인과(031-310-3545~8)로 문의 바랍니다.
종이 시루의 경우, 농협·새마을금고,신협 이외 타 은행 계좌번호를 사용 중이라면 타행 이체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따라서 환금액에서 타행 이체 수수료가 제외된 금액이 입금됩니다. 단, 농협·새마을금고,신협 은행은 당행 이체일 경우 수수료가 면제됩니다.
개인 사업자 / 법인 및 대리인 중 각각 해당 신분 내용에 필요한 서류를 지참하시어 시흥시 관내 농협, 새마을금고, 신협 지점에 방문하셔서 시루를 현금으로 정산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 사업자: 본인 신분증 / 법인 및 대리인: 환금 신청자의 신분증 및 통장)
환금하실 때 시흥시 관내 농협, 새마을금고, 신협에 방문하셔서 환금계좌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